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성등산] 단풍이 물든 서운산(547m) 등산 - 석남사 최단코스
    등산 & 트래킹 2022. 10. 30. 16:39
    728x90
    반응형

    주말에 안성 서운산을 등산했어요
    경기도와 충청도의 중간지점? 에서 만나 친구들과 등산하기로 한날
    친구가 난이도도 낮고 단풍나무가 많아 예쁘다고 추천한 서운산으로 출발

    코스는 석남사 주차장-정상-둘레길(야생화꽃길)-석남사 주차장

    서운산 석남사주차장
    경기 안성시 금광면 상촌새말길 3-120

    난이도 : 중하
    소요시간 : 총 2시간 이내 (등산 50분, 휴식 10분, 나머지 하산 및 단풍풍경샷 1시간)
    코스가 생각보다 매우 짧아요..
    단풍이 없었다면 1시간반으로 충분했을것 같아요

    도착한 서운산 자연휴양림
    요기서 우회전하면 석남사 주차장~

    석남사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였다고 하네요

    석남사는 자세히 둘러보지 않았네요

    본격적인 등산로 입구

    초입부터 단풍나무가 많네요
    초반코스는 평탄한편이에요~

    노란빛의 낙엽들이 풍경을 아름답게 꾸며주네요

    어느정도 올라가면
    돌계단코스가 나오면서 조금 힘들어지는 구간이 등장
    하지만 그렇게~ 길진않으니 딱 좋더라구요

    금새 정상이 보이네요

    정상엔 서운산 경관안내판과 데크가 있어요!
    정상 근처엔 나무로된 벤치와 테이블도 있어서
    쉬어가기 좋습니다~

    하지만 정상석은 쫌 볼품이 없고 이상한 위치에 있더라구요 ㅎㅎ

    서운산 정상 데크 경관

    서운산 정상 데크 경관2

    내려오는 길은 야생화꽃길쪽으로 내려왔는데요
    단풍풍경이 너무너무 예뻐서
    사진찍느라 하산이 더 오래걸렸네요

    서운산 가을 풍경
    울긋불긋 단풍나무 천지

    가장빨갛던 단풍과 작은 돌탑

    정말 예쁜 단풍나무가 많던 서운산 등산코스

    하산 후 친구들과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거한 식사를…!
    칼로리 소모한것보다 더 많이 먹은둣한 하루네요
    중식당 가게정보 : 석남사에서 차로 약 10-15분 거리

    차이림

    경기 안성시 서운면 오촌길 81-14

    예쁜 단풍도보고 맛있게 점심도 먹은 하루였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