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북의성여행] 12월의 의성 고운사와 빙벽고드름 절벽
    여행 & 관광지 2022. 12. 31. 16:14
    728x90
    반응형

    고운사와 빙벽고드름

    • 주소 : 경북 의성군 단촌면 고운사길 415
    • 방문일 : 22년 12월 말
    • 주차장 : 사찰 내외부 넉넉한 주차장 보유
    • 특징 : 사찰 내에 카페 보유, 매우 넓은 부지, 입장료 무료
    의성 고운사 입구

    겨울 의성 고운사 풍경이 참 멋있네요
    고운사로 들어가는 길이 차타고도 꽤나 들어가야하더라구요~

    의성 고운사 안내도 입니다.
    그림이 예쁘게 안내하고 있어서 너무 보기 좋았어요

    고운사 연혁입니다.
    신라시대때 창건하고 고운 최치원 선생이 중건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운사 근처에 최치원 선생님의 문화관이 있더라구요.
    시간이 되면 들르고 싶었는데 다음에 꼭 들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운사는 넓은 부지에 비해 사찰건물들은 옹기종기 모여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한바퀴 쓱~ 들러보기 좋은 사찰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가을 단풍철에 들르면 정말 풍경이 이쁠것 같아요

    고운사의 천왕문을 지나봅니다

    안내푯말이 위치를 잘 알려주어서 참 친절한 고운사

    고운사 호랑이벽화

    고운사의 호랑이벽화
    자세히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오래된 그림 같아 보이네요

    의성 고운사 석조여래좌상

    의성 고운사 석좌여래좌상, 잘 보존되어 있는 모습이 좋았어요
    정말 오래 잘 보존된 것 처럼 보이네요

    몇몇 건물들은 보수중이더라구요~

    의성 고운사 연수전

    목재건물이 이렇게 잘 보존되기 쉽지않았을텐데 관리가 잘 되어있던 모습

    고운사 안내도와 대웅보전
    대웅보전 앞에서 기도도 드렸는데 사진을 깜빡해버렸네요
    웅장한 대웅보전! 메인 건물입니다

    고운사 종무소
    새해에 이 종이 울려퍼지겠죠?
    벌써 2023년이.......?

    고운사TV 유튜브 채널도 있네요 ㅎㅎ
    고운사와서 템플스테이 한번 해보고 싶네요

    고운사를 빠져나가는 길에 빙벽 고드름이 있길래 한컷 찍어봤습니다.
    고운제1교와 구계2교 사이에 있던 것 같아요!
    신기한 풍경이길래 한컷 찍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